두통·어지럼증

본문 바로가기

두통·어지럼증

두통·어지럼증

두통 치료
왜 두통이 생기는가?

두통, 특히 만성 재발성 두통은 구조적인 측면과 대사기능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평소 목과 턱관절에 근육긴장이나 부정렬이 있는 경우, 두통을 일으키는 삼차신경이 쉽게 자극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 부적절한 식사, 과도한 음주, 유해한 기호품의 섭취, 과로 불규칙한 수면리듬 등으로 대사기능이 저하되어 노폐물의 배출과 영양물질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한방에서는 담음이라고 하는 염증성 통증유발 인자가 증가하고 평소 문제가 있던 부위에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경추 턱관절 부정렬 + 내장대사기능저하 + 삼차신경 민감성증가

담음 어혈 = 염증성 통증유발물질

긴장성 두통, 편두통, 군발두통
큰 병원에 가야 하는가?
다친 후 생긴 두통, 갑자기 생긴 두통, 시각 이상이나 팔다리 마비를 동반하는 경우 큰 병원에서 검사를 해야 합니다. 그 외에 정밀 검사를 요하는 경우 진찰을 통해서 안내해서 안전하게 치료하실 수 있게 합니다. 영상 검사나 화학검사에서 특이 소견이 발견되지 않고 두통 자체가 질환인 경우 한방으로 잘 치료됩니다.
어떻게 치료하는가?
목과 턱의 근육 뭉친 부위를 풀고 관절을 교정해서 삼차신경으로 들어가는 유해 자극을 해소하면 일차적인 두통은 좋아집니다, 동시에 한약으로 소화기계와 대사기능을 치료하여 염증성 통증유발인자의 원천을 차단하는 것이 재발을 막는 근본 치료입니다.
어지럼증 치료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귀의 문제인지 뇌의 문제인지 내부장기 대사기능의 문제인지에 따라 치료방법과 경과가 달라집니다. 다행히 많은 경우에 어지럼증은 전정신경의 불균형 문제로 발생하며 적절한 휴식과 치료가 이루어지면 쉽게 회복됩니다.
전정신경은 눈과 척추, 내장으로 연결됩니다.

귀에서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전정신경은 눈과 척추의 운동신경과 내장 자율신경계와 함께 일을 합니다. 그래서 어지럼증 환자는 흔히 눈이 피로하고 목이 뻐근하며 울렁거림 식은땀 같은 증상을 같이 나타나게 되는데 눈의 움직임을 자세히 분석하는 것이 진단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전정기능의 균형회복이 치료의 핵심

좌우 어느 쪽(혹은 양쪽)의 전정기능이 저하되어 있는지 알아내고 저하된 쪽의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정교한 추나 교정과 약침 치료가 중요합니다. 어지럼증이 갑자기 나타났다 하더라도 평소 내장 대사기능에 누적된 문제가 전정기능을 저하시킨 것이므로 한약을 복용해서 내부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아울러 적절한 수면과 재활운동 음식관리를 통해서 일상 회복을 돕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누보드5
언주한의원 | 광고책임대표 : 조지원 원장 |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0-18. | 전화 : 02-554-1075 | 이메일 : omdjiwon@daum.net
Copyright © 2019 언주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