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질환

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여성질환

기울어혈

여성질환은 기울(스트레스)과 어혈(혈액순환장애)이 주 원인입니다. 기울과 어혈은 신체 다양한 부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증상을 보입니다.
기울과 어혈의 다양한 부위와 증상
머리 - 두통과 어지럼증, 불면 천면
목과 어깨 – 근육뭉침 일자목
가슴 – 답답함 두근거림 한숨
위장 - 소화불량 복통 설사 변비
방광 – 과민성 방광염
자궁 - 월경불순 냉대하 난임 불임
손발 – 저림 냉증
기울과 어혈의 치료는 소통이 우선입니다.
추나요법 - 신경의 소통
자하거약침 – 근육과 호르몬의 소통
한약 – 어혈의 소통
산후관리

임신과 출산은 인생의 큰 사건이면서 건강상의 중대한 고비가 되기도 합니다. 출산후의 문제는 대부분 임신전이나 임신중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업 사회활동 직장생활로 이어지는 늦은 결혼과 산모의 연령증가, 임신중 면역체계와 호르몬의 변화, 체중증가에 따른 근 골격계와 순환계의 부담, 태아와 산모의 영양공급문제, 제왕절개나 유도분만의 후유증, 수유와 육아로 인한 수면부족 만성피로 목 어깨 근육 관절통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납니다.

출산 후 건강문제
요통골반통손목통증하혈자궁수축지연유방통산후발열유즙분비저하부종산후비만갑상선종대
치료
산후치료 한약추나요법 골반교정자하거약침
갱년기관리

폐경기 전후로 여성은 호르몬의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상열감 정서불안 골다공증 관절염을 비롯한 근골격계 통증,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의 발생율도 급격히 높아지게 됩니다.

정상적으로는 난소에서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도 부신에서 폐경기 이후 몸에서 필요한 여성호르몬을 계속 생산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최소화되면서 노년기 건강상태로 연착륙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청장년기 임신 출산 육아 직장생활의 스트레스를 거치면서 부신기능은 이미 바닥 수준이라 갑자기 닥친 갱년기에 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발생하는 많은 건강 문제에 대하여 한약과 추나요법 자하거약침으로 적절히 치료하고 관리하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해가면서 우아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상열감정서불안불면골다공증관절통관절염요통디스크협착증질건조증소변실금방광염
치료
추나요법갱년기치료용 한약봉침자하거약침

그누보드5
언주한의원 | 광고책임대표 : 조지원 원장 |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0-18. | 전화 : 02-554-1075 | 이메일 : omdjiwon@daum.net
Copyright © 2019 언주한의원. All rights reserved.